삼각산/우이동기점

육모정지킴터~백운대2지킴터

보름골가이 2011. 12. 12. 00:18

산행코스 : 육모정공원지킴터~육모정고개~연인길~시루떡바위~인수계곡~설교벽~전망대~인수봉둘레길~야영장~백운대2지킴터

산행시간 : 4시간

 

오늘산행의 등산지도

 

연인길의 휴식처인 샘터

이젠 연인길도 호젓한 길이 아닌것 같다.  등산객들이 많이 다니는 길이 되어 여기저기서 사람들 소리가 들린다.

 

육모정고개에서 우이능선의 허리를 감고 인수계곡까지 이어지는 길이다.  

 

시루떡바위로 올라가는 길에서 본 인수봉과 조금있다가 갈 사면의 설교벽과 전망바위.   그리고 오른쪽으로 555봉과 545봉

 

능선길에서 본 시루봉

 

 

시루떡바위

 

 

 시루떡바위에서 내려다 본 올라온 능선길과 인수계곡과 육모정계곡이 만나는 합수점이 보인다.  합수점 조금위쪽에 숨은벽쪽에서 흘러내린 계곡과 인수계곡이 만나는 지점에서 545봉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다.  

 

시루봉에서 본 상장능선과 도봉산

 

오른쪽에서 와서 위로 올라가면 시루봉, 아래로 내려가면 사기막 군부대 훈련장, 왼쪽으로 가면 인수계곡

 

설교벽은 초행이라 위치를 잘몰라 인수계곡을 따라 계속 올라가니 찾을 수 있었으나 인수봉허리길로 올라가서 능선을 타고 올라가는 것이 찾기가 쉬울것 같았다.

인수봉허리길로 555봉을 가는 갈림길에서 조금더 위로 올라가면 다시 갈림길이 나오는데 왼쪽으로 가면 전망바위가 나오고 아래로 내려 갔다가 올라가면 설교벽을 만날수 있다.  오른쪽으로 가면 숨은벽계곡으로 이어진다.

 

 

인수봉 귀바위, 여기서 보면 날까로운 부리를 가진 새가 노려보고 있는듯 하다. 

 

 

전망바위에서 본 인수봉과 설교벽

 

 

전망바위에서 본 건너편 영봉과 시루떡바위

 

이 전망바위가 앞쪽에 잠수함바위처럼 긴바위 상단인지 알고 옆쪽 나무있는 곳으로 다 올라갔었지만 전망이 보이지 않아서 위쪽을 보니 눈앞에 악어바위가 보였으나 홀로산행의 초행이라 더이상 진행하지 않고 내려왔다.  설교벽에서 내려오는길에 보니 옆으로 가는 길이 있었는데 인수봉을 감고 도는 길이 세개가 있다는데 그중에 제일 윗부분인듯 하였다.

 

소나무가 있는곳이 갈림길이다.  오른쪽이 전망바위방향, 직진하면 능선내려가는 길, 왼쪽이 숨은벽계곡방향

 

능선에서 본 555봉과 545봉

 

인수봉허리길의 탈출구인 야영장

'삼각산 > 우이동기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이암설경  (0) 2014.02.15
영산법화사~우이남능선~육모정고개  (0) 2012.10.17
육모정공원지킴터~상장능선  (0) 2011.12.05
기도원능선~용암문매표소  (0) 2011.10.29
육모정고개~인수봉둘레길  (0) 2010.10.24